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모집기간, 가입 조건
본문 바로가기
정보창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모집기간, 가입 조건

by 삐꾸 정보 2022. 5. 23.

 

서울시에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규 가입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2년 또는 3년간 매년 10만원이나 15만원을 저축시 저축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서울시 예산과 시민후원금으로 추가 적립하여 지원합니다. 모집인원은 7000명으로 부양의무자 기준을 대폭 완화하여 더 많은 분들이 가입할 수 있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모집기간

 

희망두배 청년통장 모집기간을 다음달 6월 2일 ~ 6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서울시가 공고를 했습니다. 가입신청은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서류심사와 신용조회등을 거쳐서 10월 14일날을 기준으로 확정이되며 대상자 분들은 서울시와 약정을 맺은 후 11월부터 저축이 가능합니다.

 

대상자 분들의 의무사항이 있습니다.

 

  1. 적립기간 동안 서울시에 거주해야 합니다.
  2. 적립기간 동안 50%이상 저축을 하셔야 합니다.
  3. 적립기간 동안 50%이상 근로를 하셔야 합니다.
  4. 적립기간 동안 금융교육을 연 1회 이상 이수해야 합니다.
  5. 기타 약정 내용을 잘 지켜야 합니다.

위의 내용도 고려하여 의무사항을 이행하는데 문제가 없는 분들만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가입조건

 

 

희망두배 청년통장 가입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변경사항이 있으니 잘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1. 서울시에 거주하여야 합니다.
  2. 만 18세 ~ 34세 미만이어야 합니다.
  3. 근로중 이어야 합니다.
  4. 본인 근로소득금액이 일정금액 이하여야 합니다.
  5. 부양의무자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80% 이하여야 합니다.(변경됨)

 

소득금액에 대한 세부사항을 살펴보면 월소득 255만원 이하인 분들이 신청 가능하며 부양의무자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부양의무자 소득기준이 기준중위소득 80% 이하였으나 변경된 사항은 소득 연 1억원미만(세전 834만원), 재산기준은 9억원으로 상향조정 되었습니다. 변경된 기준으로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배통장이면 수익률이 2배이상되는 아주 큰 혜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가입조건에 해당하시는 청년분들은 꼭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